해외여행

스페인 일주 여행 16. 바르셀로나 성 가족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19.9.1)

한빛천사 2019. 9. 19. 14:40

* 날 짜 : 2019년 9월 1일(일)

* 장 소 : 바르셀로나 성 가족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 성 가족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 성 가족 성당 혹은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이라고 불리는 이 건축물은 안토니 가우디의 최후의 걸작으로 꼽힙니다. 총 3개의 파사드(벽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사드에는 각 4개씩의 첨탑이 세워져 총 12개의 첨탑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12사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 가운데는 가장 높은 첨탑이 세워질 예정이며,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3개의 파사드 중 우측 파사드는 가우디가 완성한 유일한 파사드로 탄생의 파사드라 불립니다. 그리고 좌측 파사드는 폴라 델 빌라르라는 건축가가 완성하였으며 고난의 파사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정면은 영광의 파사드로 아직 공사중입니다. 오로지 기부금과 입장료 수입만으로 공사 비용을 충당하고 있어 착공된지 130여년이 넘은 현재도 진행중이며 언제 완공될 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하는데 기술의 발달로 가우디 사망 100년 후인 2026년경 완공 예정이라고도 합니다. 내부에는 스테인드글라스 사이로 조명이 들어오며 마치 나뭇잎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 같은 느낌을 줍니다.


- 아직도 공사중인 성당


- 친구와 함께..






- 지하 박물관의 전시물








- 많은 관광객으로 혼자 인증샷은 포기..





- 가로 세로로 모두 한줄씩 더한 숫자의 합은 33. 이 숫자가 나타내는 의미는???


- 중간 맨 왼쪽에 가우디의 조각상이...




- 성당 내부





- 천장


- 기도를 드릴려고 하면 이 의자에..



- 기도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 의자에 앉아서..




- 한국사람들도 관람료를 많이 내서 한글이 이 문에 보입니다.


- "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주옵소서"













- 1852년 6월 25일 스페인 레우스에서 태어나 1926년 6월 10일 바르셀로나에서 불의로 사고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