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파리 - 몽마르트 언덕과 사쾨레 쾨르 대성당 (97.8.20)

한빛천사 2021. 7. 26. 17:19

* 장 소 : 파리 - 몽마르트 언덕과 사쾨레 쾨르 대성당 

* 일 시 : 1997년 8월 20일 (수)

 

* 사크레 쾨르/샤크레 퀘르 대성당(예수 성심 대성당)

사크레쾨르 대성당은 몽마르트 언덕 위에 위치해 있는 성당으로 사크레 쾨르 대성당까지 이어진 긴 계단이 시원한 감을 준다. 로마네스크 비잔틴 양식으로 지어진 사크레 쾨르 대성당은 1870년에 일어난 프로이센 전쟁의 패배로 전쟁에서 죽은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성당이다. 이 건물은 1876년 건축가 아바디의 설계에 따라 지어졌다. 94m의 높이에 있는 종탑에는 싸브와야르드라는 18t의 종이 걸려있다고 한다. 성당 앞에는 시내를 향해 작은 광장이 있다. 층계에는 여행객들이 앉아서 멀리 바라보고 있다. 벤치에 앉아서 멀리 파리 시내를 바라본다. 멀리 에펠탑이 한눈에 들어오고 라데팡스의 건물들과 자세히 보면 퐁피두 센터 등 주요 건물을 찾아 볼 수도 있다. 로마네스크 비잔틴 양식의 대성당으로 '성모의 마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사크레 쾨르는 Basilique로 불리우는데 Cathedral은 고딕 양식의 성당을 부르는 말이고 Basilique는 비잔틴 양식의 성당을 부를 때 사용한다고 한다. 대표적인 고딕 양식인 노트르담 대성당의 경우 Cathedral로 표기하고 비잔틴 양식에 가까운 사크레 쾨르 대성당의 경우 Basilique로 쓰는 차이를 볼 수 있다.

 

* 몽마르트 언덕

몽마르트 언덕은 에펠탑을 제외하면 파리에서 가장 높은 해발 고도 129m의 높이에 위치해 있다.

 

사크레 쾨르/샤크레 퀘르 대성당 앞에서...

▼ 나도 계단에 앉아 파리 시내를 조망해본다.

▼ 오른쪽이 잔다르크의 기마상

▼ 잔다르크 초상화

▼ 대성당 앞

▼ 성당 내부

▼ 성당 앞 파리를 배경으로..

▼ 몽마르트 언덕 무명의 화가의 거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