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스페인 일주 여행7. 세비야 스페인 광장 (19.8.29)

한빛천사 2019. 9. 16. 19:53

* 날 짜 : 2019년 8월 29일(목)

* 장 소 : 세비야 스페인 광장. 황금의 탑과 세비야 주변

* 세비야

- 안달루시아 지방에 있는 세비야 주의 주도인 세비야는 스페인에서 4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안달루시아 지방의 예술, 문화, 금융의 중심도시이며, 이슬람풍의 거리와 알카사르 궁전,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세비야 대성당 등의 유적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 스페인 광장

- 스페인 광장은 세비야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소로 뽑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1929년에 에스파냐 -아메리카 박람회를 위해 지어진 건물로 건물의 모양은 서구식이지만, 이슬람식 타일 장식이 되어 있으며, 스페인에서 볼 수 있는 무데하르 양식을 띄고 있습니다. 스페인 광장은 반원의 형태로 둘러싸인 거대한 건물이 있으며 둥근 광장의 한가운데에는 분수가 있습니다. 아랫부분은 여러 칸으로 분류되어 스페인 각 도시의 문장과 역사적 사실을 그린 벽화와 바닥 지도가 타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파노라마로...


- 파노라마로...


- 우리가 입장할 때는 분수가 작동하지 않았는데 나올 때쯤 분수가 작동을 하더군요.









































- 세비야 시내의 색다른 건물


- 세비야 시내에 이런 전차가..


- 세비야 최고층 건물


* 강가에 있는 황금의 탑 - 외관만 구경했죠.

- 1221~1222년 사이에 적군함으로부터 도시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비야를 흐르는 과달키비르 강어귀에 세운 황금의 탑은 12각형 모양으로 알카사르[Alcazar]에서 강으로 이어지는 마지막 방어벽의 일부분으로 만들어졌다. 이 탑의 이름은 한때 돔을 덮었던 황금 타일로 햇빛이 반사된되서 연유되었다. 지금은 유명한 스페인 항해자와 선박의 모형과 그림 등이 전시되어 있는 해군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 차창으로 가깝게 본 황금의 탑